초록 |
본 발명은 엘리베이터 운전 회로에 관한 것으로 정전시 각호기의 부하량을 측정한 후 부하량이 큰 기부터 최근층으로 비상운전하여 승객을 하차시키고 운전 완료후에는 지정된 순으로 지정층으로 복귀시킴으로써 승객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도록 하는 운전 회로이다. 종래에는 기지정된 순서에 의해 복수의 엘리베이터가 순차적으로 지정층으로 복귀하는 경우 승객 미탑승 호기가 먼저 복귀하거나 부하량이 큰 호기부터 지정층 복귀를 할때에도 고층 운행시 정지한 경우 지정층이 보통 1층이므로 탑승자의 불안을 가중시키는 문제점이 있었다. 복수개의 엘리베이터가 정상 운행중 정전으로 정지한 경우 승객이 탑승하지 않은 호기는 그 상태로 정지 시킨후 모든 승객이 최근층에 하차시키고 지정층으로 복귀시켜 최단 시간에 승객을 모든 승장에 하차시켜 불안감을 최소화하도록 하기 위하여 정전전 승강기의 상태를 6가지 경우로 구별한다. 승객이 없는 경우는 대기,승객을 태우고 상-하방향 운전중인 경우는 운전 방향의 최근층 운전후 도어를 열고 승객 하차후 대기,승객을 태우고 랜딩존에서 정전된 경우 바로 도어 연 후 승객 하차시키고 도어를 닫은 후 대기하도록 하는 1차 운전과 1차 운전 완료후 지정층 복귀 운전에 의하여 종래 엘리베이터 정전시 대기 시간 장기화로 인한 승객 불안 요소를 감소시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