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디스크가 달린 철도 차륜
기관명 | NDSL |
---|---|
출원인 | 신닛테츠스미킨 카부시키카이샤 |
출원번호 | 10-2016-7020416 |
출원일자 | 2016-07-26 |
공개번호 | 20160901 |
공개일자 | 0000-00-00 |
등록번호 | |
등록일자 | 0000-00-00 |
권리구분 | KUPA |
초록 | 철도 차륜은, 판부(13)를 구비한 차륜(10)과, 표면(2a)측을 슬라이딩면으로 하는 원판부(2), 및 원판부(2)의 이면(2b)에 방사상으로 돌출하여 설치된 복수의 핀부(3)를 구비한 브레이크 디스크(1)를 구비하고, 2장의 브레이크 디스크(1)가 개개의 슬라이딩면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한 상태로 차륜(10)의 판부(13)를 사이에 끼고, 상기 슬라이딩면의 영역 내에서 체결되어서 이루어진다.브레이크 디스크(1)와 차륜(10)의 사이에 형성된 공간을 원주 방향을 따라 횡단하는 단면의 면적에 대해서, 이 단면적의 최소가 되는 최소 단면부가, 원판부(2)의 외주면(2c)과 림부(12)의 내주면(12b)으로 형성되는 영역 중에서 원판부(2)의 외주면(2c)의 가장 이면(2b)측의 부분(a1)에 존재하고, 이 최소 단면부의 면적이 2500㎟ 이상, 7000㎟ 이하이다.브레이크 디스크(1)는, 고속 주행 중의 공력음을 억제할 수 있고, 간소한 형상으로 생산성이 뛰어나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UPA&cn=KOR1020167020416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
ICT 기술분류 | |
IPC분류체계CODE | B61F-013/00,B61H-005/00,F16D-065/12,F16D-069/00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