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 디스크 브레이크의 분리형 패드 스프링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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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창운금속주식회사 |
출원번호 | 10-2018-0013125 |
출원일자 | 2018-02-01 |
공개번호 | 20180913 |
공개일자 | 2018-09-07 |
등록번호 | 10-1896862-0000 |
등록일자 | 2018-09-03 |
권리구분 | KPTN |
초록 | 본 발명은 캘리퍼 내에 디스크 로우터를 사이에 끼워서 대향하게 배치되는 마찰 패드를 탄발 지지하는 자동차용 디스크 브레이크의 분리형 패드 스프링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제동해제시 패드가 자동으로 복귀되도록 하는 탄성부가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적정 폭과 두께를 지니고 롤 형태로 감겨져 있는 강판을 연속적으로 순차이송금형이 설치된 프레스기로 공급하여 노칭공정과 밴딩공정 및 절단공정의 연속적인 공적작업에 의해 성형되는 것이 특징인 자동차용 디스크 브레이크의 분리형 패드 스프링에 관한 것이다. 상술한 바와 같이 본 발명 자동차용 디스크 브레이크의 분리형 패드 스프링은 제동해제시 분리형 패드 스프링이 자동으로 리턴되어 디스크와 마찰재의 마찰력이 감소함으로 인해 연비가 개선되고, 노이즈도 감소되며, 또한 분리형 패드 스프링 및 디스크와 마찰재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등의 현저한 효과가 있다.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180013125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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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IPC분류체계CODE | F16D-065/097,B21D-028/02,B21D-043/28,B21D-005/00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