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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실용신안

컴퓨터 그래픽의 골격 요소 추가 생성에 의한 이차적 움직임 구현방법

특허 실용신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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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출원인 (주)씨지픽셀스튜디오
출원번호 10-2014-0162839
출원일자 2014-11-20
공개번호 20160603
공개일자 2016-06-02
등록번호 10-1626858-0000
등록일자 2016-05-27
권리구분 KPTN
초록 본 발명은 컴퓨터 그래픽의 골격 요소 추가 생성에 의한 이차적 움직임 구현방법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른 컴퓨터 그래픽의 골격 요소 추가 생성에 의한 이차적 움직임 구현방법은 폴리곤 모델링된 캐릭터나 오브젝트에 추가적으로 보조뼈대가 간편하고 용이하게 생성되고, 생성된 보조뼈대에 탄성 특성치나 유연성 특성치가 설정되며, 캐릭터나 오브젝트의 움직임과 설정된 특성치에 맞추어 연산되는 보조뼈대의 움직임에 연동되어 특정 캐릭터(오브젝트) 부위의 이차적 움직임이 산출됨에 따라, 캐릭터(오브젝트) 구성요소의 흔들림이나 출렁임과 같은 이차적 움직임 구현이 간편하고 용이하게 수행될 수 있고, 이를 위한 작업시간이 절감될 수 있으며, 그래픽처리를 위한 고사양의 컴퓨터장치 없이도 캐릭터(오브젝트) 구성요소의 이차적 움직임을 위한 작업이나 렌더링이 수행될 수 있는 기술적 특징을 갖는다. 본 발명에 따른 컴퓨터 그래픽의 골격 요소 추가 생성에 의한 이차적 움직임 구현방법은컴퓨터장치에 설치된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구동시키고, 상기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폴리곤 모델링 프로세스에 따라 컴퓨터 그래픽을 위한 기본 캐릭터나 기본 오브젝트를 생성시키되, 상기 기본 캐릭터나 기본 오브젝트의 전체 형상이 설정패턴으로 분할되면서 상기 기본 캐릭터나 기본 오브젝트의 전체 형상이 복수의 형상 분할요소로 구성되도록 하는 캐릭터-오브젝트 생성단계와; 상기 캐릭터-오브젝트 생성단계에서 생성된 기본 캐릭터나 기본 오브젝트를 구성하는 단위 폴리곤 집합체가 상기 컴퓨터장치의 디스플레이장치 화면창에 출력되도록 하는 캐릭터-오브젝트 폴리곤 출력단계와; 상기 기본 캐릭터나 기본 오브젝트에 추가적으로 생성될 보조뼈대(bone)의 위치를 상기 기본 캐릭터나 기본 오브젝트의 단위 폴리곤 집합체 상에 설정하여 입력장치로 선택하는 보조뼈대 위치 선택단계와; 상기 보조뼈대 위치 선택단계에서 선택된 보조뼈대 위치를 따라 보조뼈대가 상기 기본 캐릭터나 기본 오브젝트에 추가적으로 생성되도록 하는 보조뼈대 추가생성단계와; 상기 보조뼈대 추가생성단계에서 생성된 보조뼈대의 이차적 움직임을 위한 탄성 특성치와 유연성 특성치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가 설정되는 이차적 움직임 특성치 설정단계와; 상기 기본 캐릭터나 기본 오브젝트의 일차적 움직임이 설정되는 캐릭터-오브젝트 움직임 설정단계와; 상기 기본 캐릭터나 기본 오브젝트의 일차적 움직임과 상기 이차적 움직임 특성치 설정단계에서 설정된 특성치에 대응하는 보조뼈대의 이차적 움직임이 상기 보조뼈대가 생성된 형상 분할요소에 적용되면서 상기 기본 캐릭터나 기본 오브젝트를 이루는 형상 분할요소의 이차적 움직임이 생성되는 캐릭터-오브젝트 이차적 움직임 생성단계를 포함하여 수행된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20140162839
첨부파일

추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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