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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실용신안

운송시스템

특허 실용신안 개요

기관명, 출원인, 출원번호, 출원일자, 공개번호, 공개일자, 등록번호, 등록일자, 권리구분, 초록, 원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출원인 오티스엘리베이터 유한회사
출원번호 10-1998-0050184
출원일자 1998-11-23
공개번호 20080509
공개일자 2002-05-09
등록번호 10-0312770-0000
등록일자 2001-10-11
권리구분 KPTN
초록 본 발명은 초고층 혹은 최대규모 빌딩 내에서의 효율적인 운송이 가능하도록 한 운송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종래에는 다수의 승강로는 구비되어 있으나 다수의 캡을 운용하지 못하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운송효율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대기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시간낭비는 물론 사용의 불편성 및 운용의 비효율성을 초래하게 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또한 캡을 다른 카프레임으로 수평이동시키기 위한 장치가 정밀한 제어가 요구됨은 물론 이 장치를 위한 별도의 설치공간이 요구됨에 따라 공간활용의 비효율성을 초래하게 되고, 덜컹거리는 노이즈로 인해 기기의 신뢰성 및 성능저하와 함께 탑승의 불안감을 조성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따라서 본 발명은 캡이 탑재되는 카프레임 및 상기 카프레임을 로프 전동으로 승강 구동시키는 승강구동장치를 갖는 다수의 각 승강로를 중첩시켜 상승전용승강로 및 하강전용승강로를 형성하되, 상기 캡이 수직 순환식으로 이동되도록 상기 상승전용승강로와 하강전용승강로 사이의 상.하부측을 수평이동통로로 상호 연결시킨 승강통로부와; 상기 승강통로부의 상승전용승강로 및 하강전용승강로의 각 중첩부와 상.하부측 수평이동통로 상의 카프레임 간에 캡을 수평 이동시키기 위한 장치로 구성함으로써 경제적인 측면에서 매우 유리할 뿐만 아니라 기존의 단일 승강로보다 운행 효율이 우수한 장점이 있다. 또한 엘리베이터의 안전성과 설치의 용이성을 고려하여 적정한 규모의 엘리베이터 승강로 길이를 설계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인 운송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승강로마다 가감속이 있고, 수평이동 구간에서 잠시 정지 및 서행함에 따라 승강 높이에 따른 기압차에 적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리적인 불쾌감을 해소할 수 있는 효과를 갖게 된다.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KPTN&cn=KOR1019980050184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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