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부 가압 공법 적용 전기차용 고강도 고정밀 알루미늄 감속기 케이스 개발
기관명 | NDS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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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report |
발행국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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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년월 | 2018-02-01 |
과제시작년도 |
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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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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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
목차 | |
초록 | 제 1장 개요 제 1절 연구개발(지원) 목표 가) 기술개발 목표 ◦ 선행연구를 통하여 기 보유한 기술 '다이캐스팅용 자동차 클러치 하우징 금형 및 클러치 하우징 제조 방법' 에 대한 기술을 이용하여 Try Error 방법에서 주조 응고 및 유동 해석의 S/W 활용한 해석 기술 적용하여 시간 및 비용 절감 가능. ◦ 전기차용 감속기 케이스의 형상 및 다이캐스팅 공정에 적용 가능하며 현재의 기계적 특성 향상이 가능한 신합금 설계 및 주조를 통하여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개발에 대한 특허 확보 및 기술 이전. ◦ 금형 내 국부가압 적용이 가능하도록 금형 보완 및 국부가압 적용 기포 결함 절감 통한 내구 품질 확보. 나) 기술개발 세부 목표 ◦ 전기차용 알루미늄 감속기 케이스 주조 응고 해석 기술 개발 ◦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합금설계 및 다이캐스팅 주조 기술 개발 ◦ 제품의 가공 /기능 부위에 기포결함 절감 위한 금형 내 국부 가압 공법 적용 금형 설계 기술 개발 ◦ 다이캐스팅 공정 최적화 통한 고강도 고정밀 감속기 케이스 개발 ( 출처 : 본문 제1장 개요 7p ) |
원문URL |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REPORT&cn=TRKO201800036557 |
첨부파일 |
과학기술표준분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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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기술분류 | |
주제어 (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