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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기본정보

국부 가압 공법 적용 전기차용 고강도 고정밀 알루미늄 감속기 케이스 개발

연구보고서 개요

기관명, 공개여부, 사업명, 과제명, 과제고유번호, 보고서유형, 발행국가, 언어, 발행년월, 과제시작년도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기관명 NDSL
공개여부
사업명
과제명(한글)
과제명(영어)
과제고유번호
보고서유형 report
발행국가
언어
발행년월 2018-02-01
과제시작년도

연구보고서 개요

주관연구기관, 연구책임자, 주관부처, 사업관리기관, 내용, 목차, 초록, 원문URL, 첨부파일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주관연구기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연구책임자
주관부처
사업관리기관
내용
목차
초록 제 1장 개요 제 1절 연구개발(지원) 목표 가) 기술개발 목표 ◦ 선행연구를 통하여 기 보유한 기술 '다이캐스팅용 자동차 클러치 하우징 금형 및 클러치 하우징 제조 방법' 에 대한 기술을 이용하여 Try Error 방법에서 주조 응고 및 유동 해석의 S/W 활용한 해석 기술 적용하여 시간 및 비용 절감 가능. ◦ 전기차용 감속기 케이스의 형상 및 다이캐스팅 공정에 적용 가능하며 현재의 기계적 특성 향상이 가능한 신합금 설계 및 주조를 통하여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개발에 대한 특허 확보 및 기술 이전. ◦ 금형 내 국부가압 적용이 가능하도록 금형 보완 및 국부가압 적용 기포 결함 절감 통한 내구 품질 확보. 나) 기술개발 세부 목표 ◦ 전기차용 알루미늄 감속기 케이스 주조 응고 해석 기술 개발 ◦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합금설계 및 다이캐스팅 주조 기술 개발 ◦ 제품의 가공 /기능 부위에 기포결함 절감 위한 금형 내 국부 가압 공법 적용 금형 설계 기술 개발 ◦ 다이캐스팅 공정 최적화 통한 고강도 고정밀 감속기 케이스 개발 ( 출처 : 본문 제1장 개요 7p )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REPORT&cn=TRKO201800036557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