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Ⅳ. 연구개발결과 및 연구성과 1. 1차년도 - 축산물산업관련 산업계, 연구 및 정부유관 기관의 유기적 협력체제인 DB운영으로 networking을 통한 지식산업화를 이룸 - 일본의 현지시장조사를 기본으로 한 국내 축산물(가금육 및 돈육)의 마케팅 전략 개발을 통한 시장을 확대 함 2. 2차년도 - 일본, 중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의 현지시장 조사를 통한 국내 축산물(가금육 및 돈육)의 마케팅 전략 개발을 통한 시장 확대 - 동남아 시장으로 FTA이후 축산물 가열제품 수출을 위한 기초시장 자료축적 및 검역제도 조사 3. 3차년도 - 국내 종축의 경쟁력 제고와 수출업체 현장 애로사항 해결하고자 종축 수출 계약 메뉴얼 작성으로 수출시 활용하도록 함. - 키르기스스탄, 카자흐스탄 국립농업대 토종닭 시험 연구 MOU체결로 수출 활성화 - GSP 종축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관련 종축 생산기업들의 의견수렴을 통한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 4. 4차년도 - 키르기스스탄 현지 토종닭 사양실험을 통해 해외 현지에 조사용역 위탁, 해외 종축시범농장 설립 및 피드백 운영, 장기적인 해외신뢰를 바탕으로 한 종축수출 네트워크 구축 - 키르기스스탄과 카자흐스탄 현지에 한국 토종닭의 사양성적과 맛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키르기스스탄 인접국으로도 토종닭 종축 수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함 - 미얀마 종축수출 검토 (출처 : 요약문 p.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