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
1. 분석자 서문 자동차 어플리케이션의 교통상황에 대한 인식은 효과적인 ITS에 중요한 요구사항이다. 자동차안전 어플리케이션은 자동차 네트워크를 이루고,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황에 대해서 운전자에게 알림을 제공하거나 운전자 반응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안전 어플리케이션이 교통상황을 인식하기 위해서 자동차들은 자신의 상태에 대해서 주기적으로 비컨 메시지를 방송한다. 최근, 다양한 교통 시나리오에서 자동차 어플리케이션이 적절한 동작을 수행하기 위한 비커닝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본 연구는 이러한 적응적 비커닝 연구에 대한 초기부터 최근까지의 포괄적인 개요를 제공한다. 세부적으로 비커닝 접근의 구조, 비커닝 성능 요구사항, 기존 비커닝 접근의 특징, 비커닝 성능 평가요소를 제공한다. 2. 목차 1. 서론 1.1 연구의 목적 2. 비커닝 구조 2.1 계층적 도식 2.2 다중채널 통신 관점 3. 성능요구와 비커닝 설계 3.1 성능요구 3.2 적응적 비커닝 접근의 설계 4. 분류 4.1 비커닝 범주 4.2 정보의존 4.3 목적기 5. 적응적 비커닝 접근 5.1 메시지 빈도제어(MFC, Message Frequency Control) 접근 5.2 비안전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MFC5.3 전송파워제어(TPC, Transmission Power Control) 접근 5.4 여러가지 다양한 접근 5.5 혼합 제어 접근 6. 성능평가 6.1 비커닝 부하 6.2 혼잡 제어 전략 6.3 공정성 6.4 신뢰성 6.5 데이터 유용성 6.6 공존하는 메시지 보급 평가 7. 결론 및 분석 References 3. 원문정보 Syed Adeel Ali Shah, Ejaz Ahmed, Feng Xia, Ahmad Karim, Muhammad Shiraz, and Rafidah Md Noor/Adaptive Beaconing Approaches for Vehicular Ad Hoc Networks: A Survey/IEEE SYSTEMS JOURNAL/2014 ※ 이 자료의 분석은 영남신학대학교 교양학부의 우매리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