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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기본정보

페이스북에서의 미국 광고 수입, 이용자들의 일일 평균 사이용시간보다 앞서

동향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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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NDSL
작성자 KISTI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작성일자 2014-10-02 00:00:00.000
내용 페이스북은 디지털 미디어에 소요되는 랙타임 광고비용 트렌드에 좌지우지 되고 있다. eMarketer의 새로운 분석에 따르면(애초의 분석은 소셜네트워크에 매일 소비하는 시간에 대한 분석이었음.) 2014년 미국 성인들은 페이스북에 매일 평균 21분을 사용한다. 이 21분이라는 시간은 미국 성인이 매일 소셜네트워크에 소비하는 시간의 3분의 1을, 디지털 장치에 소요하는 시간의 6%, 전체 미디어 장비에 소비하는 하루 평균 시간의 2.8%를 차지한다. eMarketer에 따르면, 미국 성인들이 전체 주요 미디어에 하루 평균 소비 시간은 전체 12시간 28분에서 21분으로 2013년보다 증가했다. 표 이미지 출처 : Facebook`s US Ad Revenues Outpace Users` Average Daily Time Spent on the Site http://bit.ly/1uWrZi5 페이스북에서 소비하는 일평균 21분이 적게 보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수치는 전체 성인 인구의 평균이고, eMarketer의 최근 추측에 의하면, 미국 성인의 52.8%(1억2천9백5십만 명)만이 한달에 적어도 한번 페이스북에 로그인하거나 접근한다. 페이스북 성인 이용자들이 네트워크상에 하루 평균 소비 시간은 39분이며, 이는 소셜네트워크에 소비하는 일평균 시간의 38.1%를 차지한다. 표 이미지 출처 : Facebook`s US Ad Revenues Outpace Users` Average Daily Time Spent on the Site http://bit.ly/1uWrZi5 미국 성인들의 디지털 미디어 소요시간의 6% 정도만 페이스북에서 소비하는 반면, 미국 디지털 광고비용의 거의 10% 정도가 이 사이트로 흘러들어간다. 이는 우리가 이용하는 다른 모든 디지털 미디어와 직접적으로 대조된다. 2014년 일평균 주요 미디어 소요시간의 거의 반 정도가 5시간 46분으로, 디지털 장치이다. 그러나 전체 주요 미디어 광고비용의 30.5%만이 디지털 채널에 들이고 있다. 표 이미지 출처 : Facebook`s US Ad Revenues Outpace Users` Average Daily Time Spent on the Site http://bit.ly/1uWrZi5 디지털스케이프(digital landscape)내의 다양한 활동을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소요시간은 광고 전체 비용을 앞지른다. 2014년 광고주들의 지출의 11.7%임에 비해 비디오는 성인들의 디지털 타임의 15.9%를 차지한다. 온라인 라디오 프로그래밍은 디지털 장치에 소비하는 미국 성인들의 시간의 11.2%를 차지하고 디지털 광고의 4%를 공유한다. 페이스북을 제외하고 다른 소셜네트워크는 미국 성인들의 디지털 타임의 11.9%를 소유하고 있지만 디지털 광고 수입의 3.9%에 지나지 않는다. 페이스북 사이트 간(또는 응용프로그램간) 상에서 소요하는 시간과 광고비용을 비교해보면, eMarketer의 예측은 처음으로 Pandora에서의 소요시간을 넘어섰다. 우리의 수치에 따르면 2014년 미국 성인들은 Pandora를 청취하는데 하루 중 평균 7.1%의 시간을 소비한다. 이는 오타가 아니다. 평균적인 미국 성인들은 일일 페이스북 사용시간보다 Pandora에 소비하는 시간이 더 많다. 그러나 광고주들은 Pandora에 디지털 광고비용을 페이스북에 공들이는 것의 극히 일부분인 1.4% 정도만 할당하고 있다. 표 이미지 출처 : Facebook`s US Ad Revenues Outpace Users` Average Daily Time Spent on the Site http://bit.ly/1uWrZi5 여러 가지 요인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페이스북의 위치를 이상하게 만든다. 예를 들어 Pandora는 일반적으로 배경으로 가볍게 틀어져 있고, 사용자들은 광고를 끄거나 그냥 들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디지털 비디오가 몰입을 유도하는 활동임에 반해, 시청자는 광고를 쉽게 무시하거나 건너뛰고, 새로운 매체로 정확하게 시청자들을 공략하는 것은 광고주들에겐 여전히 모험적이다. 한편,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관심은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는 듯하다. 때문에 산재된 광고들이 쉽게 무시되지는 않는다(이용자들이 그렇게 하려고 하더라도). 게다가 페이스북은 광고주들이 대중과 소비자를 설득시키기 위해 매우 열심히 일해 왔으며, 시장의 트렌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소비자 데이터와 타겟팅 능력은 광고주들이 살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다. 미디어 소요시간에 대한 eMarketer의 예측은 멀티태스킹과 상관없이, 각 매체에 소비된 모든 시간을 포함한다. 가령 Pandora를 들으면서 페이스북을 살펴보는데 30분을 소비한 소비자는 페이스북에 30분, 또한 Pandora에 30분을 소비한 것으로 집계된다. 이러한 멀티태스킹은 사람들이 매일 미디어에 소비하는 엄청난 양의 시간에 기여한다. 우리의 연구는 온라인 설문조사, 대면 인터뷰, 유선 설문조사, 시청률 조사와 같은 다양한 범위의 방법론을 가지고 시청률 조사 회사, 산업 협회, 학술 기관, 주요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 그 외 연구 회사 등을 위시한 70여개의 연구기관으로부터 수집한 500개 이상의 자료점들을 분석했다.(이 모든 것은 정의, 방법론적 및 역사적 정확성의 차이점과 유사점을 고려하여 분석했다.) eMarketer는 회사, 제품, 국가, 인구통계학적 특정 경향 및 특정 소비자 행태의 경향과 함께 경제, 기술, 인구의 전 세계 및 국내 모두의 트렌드에 초점을 둔 다각적인 접근 방식에 기반한 모든 예측들을 토대로 한다. 우리는 다양한 조사 기관, 정부 기관, 언론 매체, 회사 보고서들로부터 모든 정보를 방법론과 건전성에 따라 각 정보에 가중치를 평가하면서 양적, 질적 분석을 한다. 또한 각 eMarketer 예측의 모든 요소들은 똑같은 추정값이나 다양한 영역에서 추정된 수치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모든 예측 수치의 더 큰 매트릭스에 맞아 들어간다. 모든 예측의 정기적인 재평가는 그러한 예측과 프레임워크가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장 개발과 그 외 트렌드들을 반영하기 위해 업데이트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출처
원문URL http://click.ndsl.kr/servlet/OpenAPIDetailView?keyValue=03553784&target=TREND&cn=IWT201410007
첨부파일

추가정보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순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과학기술표준분류
ICT 기술분류
주제어 (키워드) 1. 이마케터; 페이스북; 디지털 광고 비용 2. eMarketer; Facebook; digital ad doll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