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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 차세대 STEM 혁신자 준비 미국 과학 위원회 (National Science Board) 는 국가의 장기적 번영을 확고히 하기 위해서는 교육의 우수성과 과학적 재능 개발에 대한 우리의 모든 노력을 새롭게 해야만 한다고 확신한다 . 현재 너무나 많은 미국의 뛰어나고 영리한 젊은이들이 묻혀 있으며 개발되지 않고 있으므로 , 잠재 능력을 완전히 깨닫지 못하고 있다 . 이는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의 손실이기도 하다 . 국가는 ldquo;STEM 혁신자 rdquo; 를 필요로 한다 . STEM 혁신자란 STEM 전문직을 이끌기 위해 전문성을 개발한 이들로 과학적 , 기술적 이해의 발전에 중요한 돌파구를 만들어 낼 사람들을 말한다 . 혁신의 핵심 요소는 국가가 국제적 리더십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새로운 제품 , 서비스 공정을 개발하는 것이다 . 과거 세대와 마찬가지로 열심히 노력하고 제대로 된 기회만 주어진다면 차세대 STEM 혁신자가 될 수 있는 재능 있는 학생들이 국가 도처에 존재한다 . 미국 경제에 있어 혁신이 가지는 심각한 중요성은 위원회가 이 문제를 2 년 동안 조사하는 계기가 되었다 . 인구 자료와 연구 분석 , 그리고 폭넓은 전문가 , 현역 , 정책 결정자 , STEM 혁신자들과의 상담을 통해 특히 주의를 집중해야 할 세 가지 주요 분야를 결정할 수 있었다 . 첫째 , 기존의 교육 정책 및 활동도 미래의 STEM 혁신자들의 발전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으나 더 많은 정책 및 활동이 필요할 것이다 . 둘째 , 형평과 다양성 인구 경향 분석을 통해 미래의 STEM 리더를 찾고 이들에게 영감을 줄만한 새롭고 야심 찬 노력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 마지막으로 학습 환경에 높은 기대와 우수성에 대한 헌신을 불어넣는다면 미래 혁신자들의 잠재능력이 발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권고사항 1. 우수한 이들에게 기회 제공한다 . 1) 주 / 지역 교육 기관이 차별화된 교육 , 풍부하고 가속화된 커리큘럼에 대한 지속적이며 적절한 정책을 채택하도록 하고 학생들의 성취 수준을 파악하도록 장려한다 . 2) 고품질의 풍부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대학 수준의 가속화된 강의 , 이중 등록 등의 접근을 늘린다 . 3) 교사들의 철저한 , 연구기반 STEM 준비를 지원하되 특히 미래 혁신자들을 어린 나이에 접할 수 있는 일반 교사들을 지원한다 . 4) 미래 STEM 혁신자들을 자극하는데 성공적이었던 공식적 / 비공식적 프로그램에 연방 지원을 제공한다 . 2. 모든 유형의 재능 있는 학생을 파악하고 모든 잠재력 있는 인구를 육성할 수 있도록 한다 . 1) 기존 재능 평가 시스템의 수직적 일관성과 보편성을 개선한다 . 2) 기존 재능 평가 시험과 세 가지 기초 능력 ( 수학적 , 언어적 , 공간적 능력 ) 식별 전략을 확장하여 공간적 능력이 무시되지 않도록 한다 . 3) 적절한 상위 수준 시험과 학생 식별 메커니즘에 대한 접근을 늘리되 특히 경제적으로 불리한 지역에 관심을 둔다 . 3. 우수성과 혁신적 사고를 육성하는 지원 환경을 만든다 . 1) 학업 우수성을 강조하고 스테레오타입을 바꾸는 등 미래 STEM 혁신자를 겨냥한 국가적 캠페인을 만든다 . 2) 교사 , 교장 , 카운셀러 , 기타 핵심 직원 등에게 전문적인 개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성을 육성할 수 있는 긍정적 학교 환경 조성을 장려한다 . 3) 학우간 연계 , 협력 그리고 과학 연구 공동체와의 직접 연결을 위해 초 , 중 , 고등학교에 컴퓨터 및 통신 기반 시설을 확장하도록 지원한다 . 목차 메모 감사문 보고서 작성 과정 요약 서문 근거 권고사항 결론 주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