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영국, CFOF(영국의 미래를 위한 화학) 프로그램의 평가 본 보고서는 영국 왕립화학회(RSC)의 의뢰로 국립교육연구재단(NFER)이 2008년 9월~2009년7월 동안 실행된 '영국의 미래를 위한 화학(CFOF: Chemistry for Our Future)' 프로그램을 평가한 결과를 제시한다. ㅇCFOF(영국의 미래를 위한 화학) 프로그램 CFOF는 영국 고등교육재정위원회(HEFCE)가 360만 파운드를 지원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2006년 9월~2008년 9월 동안 수행되었다. 이 기간 이후, 왕립화학회는 대학, 학교 및 기타 조직 등과 협력하여 2008년 9월~2009년 7월 연장기간 동안 165만 파운드의 자금을 추가 지원하여 CFOF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CFOF 프로그램의 주요 목표는 다음과 같다. #8226; 학교, 대학, 기업, 고등교육기관 등과 협력하여 화학을 유망한 직업 경로로 장려한다. #8226; 학생들의 화학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대학 화학과정에 대한 참여, 특히 대학 진학률이 낮은 계층의 참여를 확대함으로써, 화학을 전략적 과목으로 유지한다. #8226; 교육기관 간(초등, 중등, 대학)의 인터페이스를 개선하여 이해를 증진한다. #8226; 대학 화학 실험실의 사용에 대한 최상의 방안을 조사하여, 자원과 비용의 효과적 및 효율적 사용 방안을 제공한다. #8226; 화학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의 교육적 성과와, 화학/비화학 분야에서 요구되는 기술 및 교육 등과 관련하여, 대학 교육과 학습을 검토하고 개발한다(커리큘럼 개발). #8226; 직업적인 발전 기회를 조사한다. #8226;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촉진 활동과 관련된 광범위한 조직 및 이니셔티브와 공조하여 교사와 학생들에게 일련의 기회를 제공한다. #8226; 지속가능한 미래의 발전을 위한 화학자들의 주요 역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화학자들이 21세기가 직면한 글로벌 문제의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음을 설명한다. ㅇCFOF 프로그램의 4가지 주요 요소 #8226; 대학과 기업의 화학 참여 확대 프로젝트(화학: 차세대) #8226; 주요 교육적 인터페이스 지원 – 교사 장학 프로그램 #8226; 대학의 화학 교과과정 개발 #8226; 대학 실험실의 사용 확대 ㅇCFOF 프로그램의 주요 주제 #8226; 경력 #8226; 모범 실행안의 공유 ㅇCFOF 프로그램의 평가 목적 2008년 9월~2009년 7월 동안 연장 실행된 CFOF 프로그램을 평가하기 위해, NFER은 CFOF 프로그램 활동의 초점과 전개, 초중등 학생과 대학생, 교사, 고등교육기관 직원 등의 성과와 영향, CFOF 활동의 향후 전망과 문제 등을 조사했다. 목차 1. 서론 2. 대학과 기업의 화학 참여 프로젝트 3. 주요 교육적 인터페이스 지원 4. 화학 교과과정 개발 5. 모두를 위한 화학 교육 6. 대학 실험실의 사용 확대 7. NFER의 평가 질문서 8. CFOF 프로그램의 주제- 경력 9. CFOF 프로그램의 주제- 모범 실행안의 공유 10. 결론 및 제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