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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F 의 과학 및 공학 분야 여성 참여 프로그램 어드밴스(ADVANCE) ⊙ 배경 국가 과학 재단(NSF) 어드밴스 프로그램의 목표는 학술적 과학 및 공학 분야에서 여성의 등장과 승진을 늘려 과학 및 공학 인력에 있어 다양성을 개발하는 것이다. 어드밴스는 고등 교육 기관, 광범위한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 커뮤니티, 전문 집단 및 기타 STEM 관련, 비-이윤 조직이 여성 교직원 및 학술 행정관들에게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STEM 학술 문화 및 제도적 구조에 있어 다양한 측면을 다룰 것을 격려한다. 이과 같이 어드밴스는 STEM 인력에 대한 참여를 확장하려는 국가 과학 재단의 다방면에 걸친 전략이며 STEM 경력에서 여성의 위치를 발전시키는 핵심적 역할을 지원한다. 수십 년 동안 STEM 박사 학위를 취득한 여성의 수는 늘었으나 대부분의 STEM 학술 직위에서 여성의 등장은 계속해서 심각하게 낮게 표시되고 있다. 연구에 의하면 STEM 학술 직위에서 여성의 등장 및 승진은 그들의 능력, 관심 기술과는 무관한 많은 외부적 요소들에 의해 부정적 영향을 받아왔다. 이 요소들은 다음과 같다. #8226; 교육 기관의 조직적 제약 #8226; 가족과 직장의 요구에 대한 차별적 효과 #8226; 내재적, 외재적 편견 #8226; 학문적 리더십 및 의사 결정 위치에서의 여성의 부재 ⊙ 어드밴스 프로그램 기관 변화(IT: Institutional Transformation) 는 고등 교육 기관이 관습 및 분위기를 바꾸는 포괄적이며 많은 기관에 걸친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이는 NSF의 중요한 전략으로 여성의 참여 부족은 종종 학술적 분위기 및 조직적 구조의 결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기관 변화 촉진(IT-Catalyst) 은 기관의 변화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기반을 제공하는 것과 관련된 정책 및 절차를 검토 분석하며 기본 데이터를 수집하는 고등교육 기관에서의 자기 평가를 지원한다. 적용, 시행 및 보급을 위한 협력(PAID: Partnerships for Adaptation, Implementation, and Dissemination) 은 고등 교육 기관, 전문 집단 및 기타 STEM 관련, 비-이윤 조직이 규모와 범위에 있어 달라지는 프로젝트 수행을 지원한다. ⊙ 어드밴스 전략 교육 기관 구조 : 대학들은 종종 여성의 참여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조직적 장벽을 가지고 있다. - 정책 및 절차의 투명성과 효과적 시행을 검토, 수정 향상. - 조직적이며 순환적인 데이터 수집 개발, 교직원 데이터 보고 및 분위기 조사. - 공정성, 다양성, 책임감을 행정적 위치, 학과 리더십 그리고 교직원 채용에 통합. 직장 생활 지원 : 여성과 남성 교직원의 보유는 직장 생활 균형 만족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 융통성 있는 정책 시행 - 경력과 생활 변화 지원 프로그램 개발 - 이중-경력 채용 프로그램 설립 - 학부 및 기관에 융통성과 가족 부양 책임에 대한 지원을 격려 - 프로그램 참여를 격려하는 기관적, 학부적 분위기 형성 동등한 경력 지원 : 여성은 경력 지원 활동이 비공식적인 경우 남성 동료에 비해 불리하다. - 공식적인 상담(조언) 구조 설립 - 여성과 남성 모두의 전문적 우수성을 파악하는 체계 개발 - 워크샵, 훈련 및 지도 프로그램 제공 - 리더십 개발, 경력 지도 및 네트워크 형성 프로그램 시행 권한부여 - 교직원, 학과장, 행정관들에게 성적 평등 장애를 처리할 수 있는 도구 및 자원 제공 - 각 위원회의 의사 결정시 내재적 편견을 줄이기 위한 효과적 전략 훈련 제공 ⊙ 변화를 위한 단계 1. 조직적 변화, 편견, 직장 생활 문제, 축적된 불이익 등과 관련된 여성 부재에 대한 연구 검토 2. 데이터 수집 및 분석 3. 정책, 절차, 관습의 검토 및 수정 4. 전략의 적용 및 혁신 5. 기관에 지속적으로 관련 내용 전달 6. 감시 및 개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