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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워싱턴 정가에서는 국립 과학 재단(NSF)의 코라 마렛트가 “초등학교에서의 공학(Engineering in Elementary, EiE)” 프로그램에 대해 발표하였다. EiE는 '표준을 기반으로, 연구를 주도로, 교실에서 테스트된', 초등 학생과 교사의 과학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엔지니어링에 관한 이야기로 시작하는 4영역의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EiE는 초등학교 과학 교실들을 조사하여 20종의 그림 책들을 만들어냈다. 주제는 일반적으로 바람, 소리, 곤충, 전기 등이다. 이 책들에서는 다른 인종적 배경을 가지는 여러 주인공들이 나와서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예를 들어, 자력에 관한 EiE의 한 주제는 히카루라는 일본 아이에 대한 이야기이다. 다음 두 장은 엔지니어링과 기타 과학 기술 교육 분야의 관계를 더광범위한 관점에서 고찰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어린이들은 관련 주제에서 프로젝트를 완료하는데 도전하게 된다. “바람”이라는 단위에서, 학생들은 주스 상자 및 기타 재료에서 풍차를 만드는 임무를 받게 된다. NSF의 교육과 인적 자원 부국장 코라 마렛트는 EiE 프로그램이 '더 큰 과학 기술 교육의 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그녀는 '어린 아이들은 사물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개념이 있기 때문에 `발견과 학습 사이의 연결관계`를 학습해야 한다'고 말한다. 프로젝트 디렉터 크리스틴 커닝햄은 수학과 과학을 연관성 있게 학교에서 배울 수 있는 한 방법으로 EiE를 설명했다. 커닝햄에 따르면, 모든 50개 주에서 1,200개 이상의 학교에서 9306명의 교사와 484,081명의 학생이 EiE를 사용 해왔다. 커닝햄은 앞으로 초 ? 중등 교육법에 대하여 입법 권고안을 제시하였다. 권고안들 중의 일부는 교육 센터 및 기타 비영리 교육 기관들이 교사들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발전 기금을 받도록 하고, 주정부가 엄격한 교과 과정 기술 및 엔지니어링을 포함시키고, 정부가 전국 교육 진도 평가(NAEP) 2009를 과학부문에 반영토록 하는 것 등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국 박물관 및 도서관 서비스 연구소, 그리고 미국 Small Business Administration에서 자금을 지원 받는다. * www.ndsl.kr (GTB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