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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U( Singapore Management University,SMU) 와 CMU(Carnegie Mellon University, CMU)가 Living Analytics Research Center(LARC)를 설립하기 위해 협업을 체결했다. 이 연구센터는 소비자와 사회적 행동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새로운 기법을 개발하고 소비자, 사업과 사회에 이익을 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방법을 개발하기 위해 소비자와 사회적 행동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새로운 접근들을 개척해 갈 것이다. 이 협업을 통해 싱가포르의 국립연구재단으로부터 5년 동안 2천6백만달러를 연구 기금으로 받았다. 이 연구 기금은 싱가포르미디어개발국(Media Development Authority of Singapore)이 주관하는 다중기관 인터렉티브 디지털 미디어 프로그램 사무소( multi-agency Interactive Digital Media Programme Office, IDMPO)를 통해 관리되고 있다. SMU and CMU가 지원하는 현금 및 실물 기부금과 제 삼자의 연구기금으로 운영되는 6천만달러센터는 컴퓨터 사회 과학 분야 중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연구센터의 하나가 될 것이다. LARC 프로그램의 독특한 점은 빅 데이터(Big Data)(대규모 데이터 마이닝, 통계기계학습, 동적인 사회네트웍분석을 위한 컴퓨터를 활용한 도구들)의 핵심 기술과 소비자 행동, 소셜 미디어에 중점을 둔 분석학을 조합한다는 점이다. 사회적 디지털 미디어의 강력한 사용과 개인용 디지털 장치와 스마트 하부구조는 사람들이 생활하고, 소비하고, 교류하는지에 대한 방법과 사람들의 행동에 관해 완벽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 흐름을 빠르게 확장시켰다. 이 데이터는 생활 양식, 소비자, 산업 환경 분야에 걸친 개인 소비자, 사업서비스 제공자와 공공 분야 서비스 제공자가 새로운 유형의 실용적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결국 활용 될 수 있다. LARC의 연구 대상은 광범위한 소셜 네트워크사에서 정보 공유의 이윤과 프라이버시 보호 문제에 있어서 복합적인 균형 문제를 다룰 것이며, 이 연구는 프라이버시 보호에 대한 기술 문제, 사람들이 이러한 균형을 만들때 선호하는 방식을 조사하는 경제적 행동적인 접근 방식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다. 이 센터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정보 흐름의 실시간 분석을 강조하면서 생활 양식 행동 데이터에 대해 대규모로 분석하는 방법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또한 네트워크 환경상의 사회적 소비자 행동을 예견하고 설명하기 위한 새로운 모델을 개발할 것이다. SMU와 CMU의 두 대학의 걸친 교수들의 여러 학문 분야의 강점을 이끌어내면서 SMU의 싱가폴 정보시스템 학교과 CMU의 피츠버그에 있는 Heinz College iLab에 물리적으로 단단한 기반을 둘 것이다. SMU는 테스트 베드를 주관할 것이며, SMU and CMU 교수진이 공동으로 이끄는 팀이 연구업무의 중심이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