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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 서적 출판 커뮤니티 내에서 단행본의 무료 디지털 버전이 논문 프레스를 잠식할 것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특히 논란의 여지가 없음. 결국 무료로 얻을 수 있는데 누가 비용을 지불하겠는가? 학술서적들은 너무 적은 부수가 팔려 수익 침식은 이미 불안정한 생태계를 쉽게 무너뜨릴 수 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은 학술 출판물의 인쇄를 강력하게 선호한다는 연구 결과가 늘고 있음. 그리고 대학 출판사의 오픈 액세스(OA) 실험에서 인쇄물 판매가 안정적이었다는 사례 보고가 있음. OA 타이틀의 판매 데이터를 검토하여 인쇄본 자기잠식의 주장이 사실인지 확인할 필요성이 있음. 미국 국립인문재단은 대학 출판물 단행본의 OA 판의 가용성이 인쇄판의 판매 실적에 정량화 가능한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를 실증적으로 검토하기 위한 연구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했음. 캘리포니아 대학 출판부의 공동 책임자인 Erich van Rijn(이 게시물 초안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음), 대학 출판부 협회(AUPRESSES), Roger Shonfeld(전체 공개, 이 사이트에 정기 기고자) 및 Ithaka S+R의 Laura Brown과 함께 데이터 수집 및 판매를 시도할 예정임. 단행본은 너무 전문화되어 있거나 비쌉니까? 단행본을 출판하고 배포하기 위한 대학 출판사의 공동 작업은 인문학과 많은 사회 과학 분야에서 학문을 만들고 발전시키는 초석 중 하나임. 최소한 한 가지 추산에 따르면 매년 4,000개 이상의 새로운 단행본이 대학 출판사에서 출판됨. 수십 년 동안 매출이 감소했지만 지난 10년 동안 디지털 유통 네트워크가 발전하면서 이러한 추세를 극적으로 역전시키고 이러한 모노그래프의 접근성, 사용 및 영향을 높일 수 있는 가능성이 생겼음. 그러나 대다수의 새로운 대학 출판물 단행본이 동시에 인쇄 및 디지털 형식으로 출판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크게 증가하지 않았음. 저작물 당 비용이 현저히 낮음에도 불구하고 학술 도서관의 장서 개발은 크게 확장되지 않았음. 그것은 이 책들이 너무 전문적이라는 일반적인 비판을 정당화합니까? 아니면 장애물이 여전히 재정적입니까? 디지털 에디션에 대한 페이월을 제거할 수 있다면 사용량과 영향이 크게 증가할까요? 대학 출판부와 소외 OA 지난 5년 동안 NEH/Mellon Open Book 보조금, TOME(Toward an Open Monograph Ecosystem), Knowledge Unlatched, NEH Fellowship Open Book Program 및 Sustainable History Monograph Pilot을 포함하여 많은 대학 언론 OA 시범 프로그램이 있었음. 흥미로운 신생 기업 외에도 MIT, 미시간 및 캘리포니아와 같은 기존 언론사도 자체 책을 펴는 데 광범위한 리더십을 보여줌. 재단은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공개 모델 출판물을 위한 역량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기부했고, 현재 수천 개의 대학 출판물이 인쇄본과 함께 공개 디지털 버전으로 출판되었음. AUPresses 회원들 사이에는 더 많은 OA 출판을 원하고 있지만 내부 설문 조사에서 언론은 OA 구현의 가장 큰 문제로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자금 조달 모델을 언급하고 있음을 확인함. 수백만 달러가 실험에 사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OA는 대학 언론계에서 여전히 매우 소외되어 있으며 새로운 모노그래프 출력의 5% 미만을 차지함. 영구적으로 어려운 재정 환경에서 개방형 디지털 에디션이 수익을 잠식할 것이라는 만연한 가정은 OA의 성장을 막았고, 그 결과 상당한 규모의 인문학 스칼라쉽이 억제됨. 그러나 아무도 인쇄 자기 식인에 대한 데이터를 인용하지 않음. 그리고 나서 코로나19는 테스트를 수행할 원치 않는 기회를 만들었음. 뜻밖의 전염병으로 인한 실험 코로나19의 초기 몇 달 동안 학생, 교수진, 학자 및 연구원이 캠퍼스 및 연구 센터에서 쫓겨났을 때 Books at JSTOR, EBSCO 및 Project MUSE와 같은 플랫폼은 대학 언론에 일시적으로 디지털 모노그래프의 무료 제공을 요청함. 이른바 비상 도서관을 통해 누구에게나 읽고 공개할 수 있음. 모든 프레스가 응답하진 않았지만 많은 프레스가 호응했음. 이것은 벤더들이 그동안 유료로 제공되던 서적을 갑자기 무료로 읽을 수 있게 된 전례 없는 실제 실험이었음. 사용량이 증가했다는 사실에 아무도 놀라지 않았으나,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역사적으로 이러한 작업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했던 지역의 사용량이 얼마나 증가했는지에 대해 놀랐음. 동시에 많은 프레스에서 인쇄 활동이 증가했음. 그것은 독특한 순간이었고 아마도 진행되는 모든 것을 풀 수 없을 것임. 그러나 2020년 봄에서 여름까지 세상의 많은 부분이 무너지는 것처럼 보였던 그 기간, 대학 언론의 단행본은 읽기에 너무 난해하여 산산조각이 났던 책들이 전례 없는 속도로 디지털 형식과 인쇄 형식으로 유통되었음. 우리가 배우기를 바라는 것 이러한 현상은 보다 안정적인 상황에서 OA의 논문수익 잠식이 사실이라 하더라도, 인쇄가 감소하는 정도를 이해하는 것은 지속가능한 OA 보조금을 모델링하는 데 핵심 지침이 될 수 있음. 그러나 OA가 인쇄 수익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면 OA 출판을 확장할 수 있는 상당한 기회가 있을 수 있음. 그러나 더 놀라운 결과를 상상할 수 있는 권한도 부여하도록 권유함. OA가 제공하는 검색 가능성으로 인해 인쇄 수익이 증가하면 어떻게 될까? 접근성이 높은 디지털 콘텐츠가 인쇄 거래로 이어지는 마케팅 도구가 된다면? 대학 프레스의 글로벌 영향력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인쇄 수익이 급증하는 시나리오가 있을 수 있을까? 그것은 단행본 출판의 미래와 인문학 학문의 접근성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음. |